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향민국, 구례 다슬기 요리 토지 다슬기 식당

by 호자나무 2025. 5. 27.

구례를 찾는 이유는 많지만, 섬진강의 참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다슬기’ 요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구례-다슬기-식당
구례 다슬기

하동이 재첩으로 유명하다면, 구례는 단연 다슬기의 고장입니다. 그중에서도 구례 토박이 남매가 운영하는 ‘토지 다슬기 식당’은 지역 주민들이 먼저 찾는 숨은 명소입니다.

구례-다슬기-식당
섬진강 다슬기 채취

동생 왕상윤 씨는 바람이 잠잠한 날이면 새벽같이 섬진강으로 나섭니다. 오랜 세월 다슬기를 채취해 온 그의 손놀림은 이제 장인의 경지에 이르렀지요.

▶ 구례 다슬기 요리 맛집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구례 다슬기 맛집

 

 

 

구례-다슬기-식당
다슬기 수제비

강물 속을 헤집으며 그물로 건져 올린 다슬기는 누나 왕경순 사장의 손을 거쳐 맛깔난 요리로 탄생합니다.

다슬기를 삶고, 그 속살을 하나하나 정성껏 빼내는 손길은 구만마을 어르신들의 몫입니다.

 

 

 

 

 

구례-다슬기-식당
정성 가득한 다슬기 수제비 한 상

한 알 한 알 정성스레 손질된 다슬기는 수제비, 초무침, 전 등 다양한 음식으로 다시 태어나고, 한 상 가득 담겨 나올 때면 섬진강의 맑고 깊은 맛이 그대로 전해집니다.

구례-다슬기-식당
다슬기 초무침

입에 착 감기는 다슬기 수제비의 구수함, 톡 쏘는 초무침의 상큼함, 바삭한 전의 고소한 풍미까지. 이 식당에서는 단순한 식사가 아닌 자연을 그대로 담은 한 끼를 경험하게 됩니다.

 

 

 

 

 

어느새 옛 시골집에서 대접받는 듯한 따뜻함에 마음까지 포근해집니다.

구례-다슬기-식당
상큼한 다슬기 초무침

지나간 어린 시절의 강냇물 냄새가 그리운 사람이라면, 이곳 토지 다슬기 식당에서 섬진강의 진짜 맛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자연, 정직한 손맛, 그리고 사람 냄새나는 한 끼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 고향민국, 전남 무안 낙지짬뽕 표고탕수육 

 

고향민국, 전남 무안 낙지짬뽕 표고탕수육 짜장면 맛집

전남 무안의 한적한 갯벌, 물이 빠진 그 자리에서 직접 게와 석화를 잡는 두 남자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그런데 이들이 사실은 무안에서 손꼽히는 중화요리 전문점의 주방장과 직원이라는 사

skarnd74.tistory.com

▶ 고향민국, 홍성 바다송어 회 거북이 빵

 

고향민국, 홍성 바다송어 거북이 마을 수선화 바다송어 회 거북이 빵

물 맑고 공기 좋은 충남 홍성, 이곳에선 특별한 보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바로 ‘바다 송어’입니다. ▶ 홍성 바다송어 축제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홍성 바다송어 축제 송어라고 하면 보통

skarnd7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