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기행, 대구 심야식당 콩국 찹쌀 튀김 북성로 연탄불고기 우동집

by 호자나무 2025. 6. 10.

늦은 밤, 대구의 거리를 걷다 보면 따뜻한 불빛과 함께 허기진 속을 든든히 채워주는 소박한 야식집들이 사람들을 맞이합니다.

대구-심야식당-콩국
이미지 출처: EBS '한국기행'

하루를 마무리하는 이들에게 정겨운 한 끼를 선사하는 이곳들은 단순한 식당이 아니라, 세월의 흔적과 추억이 켜켜이 쌓인 이야기의 공간입니다.

▶ 대구 콩국 맛집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대구 콩국 맛집

 

 

 

그중에서도 고소한 콩 국물에 쫄깃한 찹쌀 튀김을 잘라 넣어 먹는 독특한 ‘콩국’으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집이 있습니다.

대구-심야식당-콩국
이미지 출처: EBS '한국기행'

40여 년 전, 한 택시기사의 권유로 시작된 이 콩국 장사는 박복임 씨의 손끝에서 깊은 맛을 더해가며 이제는 대구를 대표하는 야식이 되었습니다.

 

 

 

 

 

대구-심야식당-콩국
이미지 출처: EBS '한국기행'

어릴 적 먹었던 그리운 맛을 찾아온 손님들, 밤샘 근무로 지친 몸을 이끌고 온 이들 모두에게 그녀의 콩국은 따뜻한 위로가 되어줍니다. 그녀가 지켜온 작은 식당에는 한 그릇에 담긴 인생의 정성과 사연이 깊게 배어 있습니다.

대구-심야식당-연탄불고기
이미지 출처: EBS '한국기행'

또 다른 대구의 심야 명소, 북성로 골목 끝자락에서 불 밝힌 채 손님을 맞이하는 연탄불고기와 우동집도 빠질 수 없습니다.

▶ 북성로 연탄불고기 맛집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대구 연탄불고기 맛집

 

 

 

새벽 3시 반까지 장사를 이어가는 이곳은 35년째 변함없는 맛으로 사람들의 야식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이 가게의 주인 김선숙 씨는 한때 사업 실패의 아픔을 딛고, 남편과 함께 작은 리어카에서 장사를 시작했습니다.

대구-심야식당-연탄불고기
이미지 출처: EBS '한국기행'

연탄불 위에 정성껏 구워낸 돼지불고기와 뜨끈한 우동 한 그릇은 그 시절 어려움을 함께 견뎌낸 증거이자 삶의 희망이었습니다. 지금도 가게 앞에 남아 있는 리어카는 그녀에게 가장 소중한 보물 1호입니다.

 

 

 

 

 

세월이 흘러, 이제는 그 시절 단골손님들이 자라 장성한 자녀들과 다시 찾아오며 그때 그 맛을 추억합니다.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삶의 한 조각으로 남은 이 야식들은 오늘도 누군가의 밤을 따뜻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 한국기행, 야식 기행 종로 익선동 광장시장 

 

한국기행, 야식 기행 종로 익선동 광장시장 나이트 푸드 투어

물밀듯이 쏟아지는 외국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요즘 가장 ‘핫’한 체험 중 하나는 바로 서울의 야식 문화를 직접 즐겨보는 ‘나이트 푸드 투어’입니다. 낮보다 밤이 더 활기찬 대한민국의 골

skarnd74.tistory.com

▶ 한국기행, 진안고원 장계시장 가마솥 순대국

 

한국기행, 진안고원 장계시장 가마솥 순대국 깊고 진한 정이 어우러진 맛

진안고원, 해발 500m 첩첩산중에 자리 잡은 이 고요한 마을은 한때 우리가 마음속에 간직했던 고향의 풍경을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10여 년 전, TV를 통해 만났던 그 따뜻하고 정겨운 마을 사람

skarnd7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