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면 온 세상이 눈으로 뒤덮이는 곳, 강원도 평창 대관령. ‘데굴데굴 크게 구르는 고개’라는 말에서 유래된 지역명처럼 험준한 고개와 깊은 눈으로 유명한 이곳은, 겨울만의 특별한 매력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관령에서는 오랜 세월 이어져 내려오는 전통 놀이, ‘고로쇠 스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옛날 산간지방에서 사냥을 위해 사용하던 전통 썰매 ‘고로쇠 스키’는 이제 하나의 겨울철 놀이 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 대관령 전통 놀이 '고로쇠 스키' 체험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배고팠던 시절의 도구에서 이제는 추억과 즐거움을 주는 놀이로 변한 것이지요. 이번 겨울, 국내 유일의 ‘고로쇠 스키’ 제작자인 최종근 장인과 함께 눈밭에서의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그가 직접 만든 고로쇠 스키를 타며 아이처럼 웃고, 어릴 적 겨울을 떠올리게 하는 특별한 경험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놀이만으로 부족하다면 대관령의 별미까지 곁들여보세요. 매콤달콤한 양념과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대관령 오삼불고기’는 여행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줄 보양식입니다.
▶ 매콤달콤한 '대관령 오삼불고기' 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추운 겨울, 따뜻한 음식과 함께 대관령의 정취를 만끽하다 보면 겨울이 더없이 풍성해질 것입니다. 올해 겨울,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대관령으로 떠나보세요. 눈 덮인 자연 속에서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두월마을, 전통방식의 된장 & 고추장 & 간장
한국기행, 두월마을, 전통방식의 된장 & 고추장 & 간장
두월마을은 예로부터 온난한 기후와 비옥한 토지 덕분에 오곡백과가 풍요로운 고장으로 이름났습니다. 이곳에 5년 전, 어머니의 장맛을 이어가겠다는 결심으로 고향으로 내려온 자매가 있습니
skarnd74.tistory.com
덕유산 눈꽃 & 덕유산 불꽃, 뜨거운 것이 좋다~
한국기행, 덕유산 눈꽃 & 덕유산 불꽃, 뜨거운 것이 좋다~
한겨울, 혹한의 추위를 견뎌낸 후에야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피어난다는 겨울의 눈꽃.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겨울 눈꽃 산행지 덕유산에서 특별한 인연을 만났습니다. 바로 덕유산 아래 집을
skarnd74.tistory.com